본문 바로가기

개발 지식/Java

[Java] ParameterizedPreparedStatementSetter setValues해야 하는 컬럼이 많다면?

반응형

방법이 없다. 노가다 해야한다 ㅋㅋㅋㅋㅋㅋㅋ

아래는 stack overflow에 직접 내가 물어본 내용이다.

 

질문 요약

batch insert를 할 수 있는 JDBCTemplate을 사용중인데, 44개의 파라미터 값들을 일일이 노가다로 set 해주고 있다. 이와 관련하여 코드 양을 줄일 수 있는 최적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없냐는 질문을 했다.

 

돌아오는 대답 중에서는 가장 정확한 답변이 다음과 같았다.

 

 

 

 

요약하자면, NamedParameter 를 사용하면 map 형태로 해서 보기좋게 바꿀 수는 있지만 같은 양의 코드를 작성하는건 변함없다는 것이다. 이전 게시글(mybatis jdbcTemplate jpa/hibernate batch insert throughput 비교)에서 볼 수 있다시피, 성능이 가장 좋았던 jdbc를 사용하는 것이 이렇게 약점이 있었다니..!

아무튼 결론은 테이블의 컬럼이 많아도 어쩔 수 없다. 노가다 해줘야 한다.

반응형

'개발 지식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Lombok 정리  (0) 2020.07.02
[JAVA] JAR WAR 차이  (0) 2020.06.27
[JAVA] Disruptor, Multiple Worker Threads 비교  (0) 2020.05.09
[Java] Producer - Consumer 패턴 구조  (0) 2020.05.03
[JAVA] JDBC, JPA/Hibernate, MyBatis 차이점  (0) 2020.04.21